사업개요
공지사항
언론보도
오시는 길
 
 
 

수향원 언론보도 럭셔리 풀 빌라 ‘더 시크릿 수향원’, 한국의 전통미와 만나다!
2016-04-28 16:14:31
더 시크릿 <> 조회수 664
1.215.210.178

숙박업계에 ‘한옥 붐’이 일고 있다.

한옥 특유의 고즈넉한 멋과 아름다운 선을 살린 전통숙박시설이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여행코스로 자리매김하면서 한류문화를 이끄는 중심축으로 세계인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최근 한옥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대기업들이 손을 뻗으면서 전보다 다양하고 발전된 모습의 한옥호텔 형태가 속속 늘어나고 있다. 호텔업계에 ‘한옥 붐’이 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답은 의외로 간단하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옥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외국인 관광객들은 여행 중에 현지 문화를 접하기를 원하는 경향이 강한데, 한국을 방문한 이들은 한옥에서 숙박하며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자 하는 것이다.

실제로 한옥마을을 찾는 한 해 관광객 수를 보면 ‘인구 대이동’에 버금간다.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연간 1300만명 중 900만명이 한국 문화유산을 보기 위해 종로를 찾고 있으며, 전주한옥마을을 찾는 관광객은 연간 600여만명이다. 서울 남산한옥마을에는 180만명, 북촌한옥마을에는 100만명의 내·외국인 관광객이 한 해 동안 찾아온다.

한옥마을이 풍부한 문화 자원과 다양한 볼거리·먹거리로 국제적 관광명소로 부상하면서 숙박객이 몰리자 최근 한옥마을 일대 숙박업소의 불법 증·개축이 성행하는 등 부작용도 속출하고 있다.

또한, 한옥 체험이 국내여행의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 잡으며 이 열기는 대기업들의 한옥호텔 개발로 이어지고 있다. 호텔 신라의 장충동 부지 한옥호텔 사업과 엠배서더호텔 그룹의 한옥호텔 경원재가 대표적인 사례다. 

이 같은 분위기 속에 국내 최초로 전통한옥 내부에 실내 수영장을 갖춘 풀 빌라 단지가 조성되어 화제다. 수익형 풀 빌라 개발의 선두주자 ㈜클라이드홈즈가 여섯 번째로 선보이는 ‘더 시크릿 수향원’이 그 주인공이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양평에 전통한옥 명장 3人이 참여한 ‘더 시크릿 수향원’은 총 30개동 규모의 독채형 한옥 풀 빌라로 계획하였으며 송도 리빙 페어에 출품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여섯 번째 풀 빌라 사업지로 양평을 선정한 이유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자연관광도시이자 우수한 접근성을 갖췄기 때문이다”라고 최병선 대표는 밝혔다.

중앙선 일신역세권인 ‘더 시크릿 수향원’은 올해 11월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 이후 수도권에서 가장 접근성이 뛰어난 풀 빌라 단지가 된다. 또 사업지 주변으로 용문산국립공원·오크밸리·한화휴양단지·남한강·남해 독일마을의 6배 규모인 대규모 독일타운 등 관광단지 또한 풍부해 영업가동률은 더욱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최초 전통한옥 풀빌라 ‘더 시크릿 수향원’은 기획 단계부터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독채형 풀 빌라로 계획하였으며, 전 객실에 적용된 4계절 실내 온수수영장·전통 느낌의 대리석 욕조·야외 화로·대형 야외 수영장을 보유한 한옥 커뮤니티센터·숯가마·한옥카페 등 차별화된 테마와 최고의 공용시설을 통해 4계절 안정적 수익이다.

이러한 특화된 시설들은 만드는 것 못지않게 전문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더 시크릿 수향원’의 운영·관리는 풀 빌라 리조트 운영관리전문기업인 ㈜더시크릿이 맡았다. 더 시크릿 북한강을 시작으로 전국 더 시크릿 지점의 운영관리 및 마케팅을 책임지고 있으며, 더 시크릿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대형 연예기획사·방송제작사·모델에이전시·해외 영화사 등과 연계하여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더시크릿의 고품격 서비스·투명한 운영·다양한 이벤트·연계 마케팅을 통해 ‘더 시크릿 수향원’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선착순 동수 지정방식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안내는 ‘클라이드 홈즈’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서울=뉴스1) 전민기 기자(akdrkffk@)

 

 


 
       
 
   
   
 
찾아오시는 길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동 32번지 대림빌딩 4층  |  전화번호 : 02-3288-9800  |  팩스번호 :02-3288-9600
COPYRIGHT(C) 클라이드홈즈. ALL RIGHTS RESERVED.